홍경민 흔들린 우정 홍경민 딸 아내 나이 노래모음
- 홍경민 흔들린 우정
- 홍경민 딸 아내
- 홍경민 나이 프로필
1. 홍경민 흔들린 우정


2000년에 발매된 '흔들린 우정'은 홍경민의 음악 인생에 전환점을 가져온 대표곡이다. 제작자 김창환의 지도 아래 완성된 이 곡은 홍경민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과 시원한 고음이 어우러져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으며, 방송 순위 프로그램에서도 상위권에 오르며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게 아닌데 왜 난 자꾸만 친구의 여자가 좋을까”라는 가사 구절은 당시 청춘들의 감정을 솔직하게 대변하며 공감대를 형성했으나, 동시에 논란도 불러일으켰다.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과 곡의 주제가 유사하다는 이유로 두 사람 사이에 루머가 생겨났고, 이에 대해 홍경민은 강하게 부인하며 “친구의 여자는 나에게 여자가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가사의 출처와 창작 배경에 대해서도 오해가 없도록 김창환 작곡가와의 작업 과정을 상세히 설명했으며, 이 곡이 특정인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점을 강조했다.
2. 홍경민 딸 아내


홍경민은 2014년 11월 2일, 해금 연주자 김유나와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김유나는 국립국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에서 공부한 실력파 국악인으로, 22세 때 제3회 세종음악콩쿠르 국악부문 일반부 대상 수상이라는 화려한 이력을 지니고 있다. '국악 신동'이라는 별칭으로 불릴 만큼 재능을 인정받은 인물이며, 해금을 통해 전통과 현대를 넘나드는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두 사람은 KBS 경연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처음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자연스럽게 연인으로 발전했다. 홍경민은 인터뷰를 통해 처음 만났을 때부터 이상형에 가까운 인상에 호감을 느꼈다고 밝힌 바 있다. 결혼 후 2016년 4월 21일 첫째 딸 홍라원이 태어났고, 2019년 1월 1일에는 둘째 딸 홍라임이 태어났다. 특히 홍라원은 아동심리센터의 언어능력 검사에서 상위 1%라는 결과를 받으며 부모의 뛰어난 유전자를 물려받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통해 대중에게 자연스럽게 공개되며 따뜻한 가정적 이미지로 호응을 얻기도 했다.
3. 홍경민 나이 프로필


- 본명 : 홍성민
- 나이 : 1976년 2월 9일생(만 49세)
- 고향 :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신
- 신체 : 키 175cm, 몸무게 62kg, 혈액형 AB형
- MBTI : ENFP
- 가족 : 아내 김유나, 딸 홍라원, 딸 홍라임
- 학력 : 서울용마초등학교, 광장중학교, 대원고등학교(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합격),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제적,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 명예학사
- 군대 :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전역
- 소속사 : 마루엔터테인먼트
- 데뷔 : 1997년 정규 1집 'Dedicate'


홍경민은 1976년 2월 9일에 서울 광진구에서 태어났고 본명은 홍성민이다.
서울용마초등학교, 광장중학교를 거쳐 대원고등학교에 진학했으나 중퇴했고, 이후 고졸 검정고시에 합격해 충북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외교학과에 진학했다. 학업 중 제적된 뒤, 명예학사 학위를 수여받으며 학문에 대한 열정을 이어갔다.
1997년 데뷔해 현재 마루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4. 홍경민 데뷔


홍경민은 고등학교 시절 우연히 본 무한궤도의 공연에 깊은 인상을 받고 가수의 꿈을 키우게 되었다. 이후 1997년, 정규 1집 ‘Dedicate’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당시 타이틀곡 '이제는'은 록발라드 장르로, 홍경민 특유의 허스키한 음색이 인상적인 곡이었다. 그러나 1집과 이어 발표된 2집은 대중의 주목을 크게 받지 못하면서 음악 인생 초반에는 어려움을 겪었다.


전환점은 2000년, 3집 앨범에서 찾아왔다. 김창환 프로듀서의 프로듀싱 아래 라틴댄스 스타일로 장르적 변신을 꾀하며 완성된 타이틀곡 '흔들린 우정'은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끌며 방송 1위 후보에도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후속곡 ‘널 보내며’ 역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단숨에 대중적인 인지도를 확보했고, 이 시기를 기점으로 홍경민은 '대한민국의 리키 마틴'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스타 반열에 올랐다.
5. 홍경민 노래모음


홍경민은 총 10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며 다양한 장르와 스타일의 음악을 선보여왔다. 1997년 데뷔 앨범 ‘Dedicate’의 타이틀곡 ‘이제는’을 시작으로 음악 커리어를 시작했으며, 가장 큰 인기를 끈 곡은 2000년 발표한 ‘흔들린 우정’이다. 이 곡을 포함한 3집에서는 ‘널 보내며’도 히트곡으로 손꼽힌다. 이후 4집 ‘가져가’, ‘첨이야’, 5집 ‘후’ 등 연이은 앨범에서 수록된 곡들이 대중의 사랑을 받으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갔다.


대표곡 외에도 ‘Tonight’, ‘사랑’, ‘참…’ 등의 발라드와 댄스곡도 발표했으며, 다양한 OST에도 참여했다. ‘빅맨’, ‘브레인’, ‘최고의 미래’, ‘번외수사’ 등 드라마의 감정선을 녹여낸 노래들은 시청자들의 몰입을 도왔다. 또 리메이크 앨범 발매를 통해 과거 명곡들을 홍경민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는 시도도 보여주었으며, 밴드 ‘체인지’ 활동과 더불어 ‘홍차’라는 유닛을 차태현과 함께 결성해 색다른 무대를 선보이기도 했다.
6. 홍경민 수상경력


홍경민은 데뷔 이후 꾸준한 활동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약으로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2000년, ‘흔들린 우정’으로 제15회 골든디스크상 본상을 수상하면서 가요계에서 큰 주목을 받았고, 같은 해 SBS 가요대전 인기상과 KBS 가요대상 청소년 부문 올해의 가수상도 수상했다. 2001년에는 ‘가져가’로 한국 최고 인기 연예대상 청소년 부문 남자 인기 가수상을 비롯해 SBS 가요대전 댄스 부문 솔로상, KBS 가요대상 청소년 부문 올해의 가수상 등 다수의 상을 거머쥐었다.



음악뿐 아니라 연기에서도 재능을 발휘해 2006년 MBC 연기대상 연속극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으며, 예능에서는 ‘불후의 명곡’으로 2015년 KBS 연예대상 쇼·오락 부문 최고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이후에도 ‘슈퍼맨이 돌아왔다’, ‘트롯 전국체전’ 등에서 활약하며 2019년 KBS 연예대상 대상을 수상했고, 2020년에는 쇼·버라이어티 부문 베스트 엔터테이너상을 수상했다.
홍경민 흔들린 우정 딸 아내 나이 노래모음